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조선업 위기에 따른 기업체 애로사항 청취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06.01 조회수 356

군산시의회, 조선업 위기에 따른 기업체 애로사항 청취

- 군산 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와 조찬 간담회 -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 의장단은 1일 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회장 김규선) 임원들과 조찬 간담회를 갖고 조선업 위기에 따른 협력업체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책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는 새정부 출범을 맞아 군산조선소 정상화와 위기에 처해있는 협력업체들의 안정적인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규선 회장은군산조선소 폐쇄는 협력업체 줄도산으로 지역경제를 파탄시킨다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약속한 공공선박 발주확대, 노후선박 교체 지원, 선박펀드 지원 등 군산조선소 물량확보를 할 수 있도록 정치권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일감 부족에 시달리는 관내 조선업 협력업체가 군산바이오발전소 건설사업에 참여 할 것과 노후화된 목재산업시설의 설비 교체, 생산라인 개선 등 현대화사업 지원으로 관내 목재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지원 및 협조를 건의했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군산조선소 문제는 지역경제뿐 아니라 관련된 지역 중소기업들의 소중한 삶의 발자취라고 생각한다시의회 차원에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우리가 흘렸던 땀이 헛되지 않도록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끝까지 노력할 뿐 아니라 관내 중소기업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13일 개회
이전글 10여 년간의 끈질긴 노력 끝에 금광지구 오룡동 고지대 행복주택 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