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앞두고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샵 개최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6.11.01 조회수 309

 

군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앞두고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숌 개최

- 내실있고 효율적인 의정활동과 지방의회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 원주에서 워크숍 -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가 보다 내실있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전문성 제고와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워크샵을 갖는다.

군산시의회는 1일부터 3일까지 강원도 원주시에서 전체의원 실무워크샵을 갖고 국회의정연수원 겸임교수와 군산시의회 입법고문을 맞고 있는 주영진 교수로 부터 지방예산·결산심의, 행정사무감사 주요사례 등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이로써 오는 11일 제2차 정례회에서 다뤄질 2016년 행정사무감사와 2017년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사전 전문지식 습득으로, 시 행정의 올바른 방향 설정과 시민의 혈세가 누수되는 일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심도있는 심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워크샵은 의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의원상호간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 활기차고 생산적인 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특히 군산시의회가 워크샵 장소를 원주시로 선택한 것은 지방의회 활성화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원주시의회를 방문해 양의회간 우호증진과 상호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속적인 상생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원주시를 방문했다.

이와 함께 원주시와 정선군 문화·관광 시설을 탐방해 우리시 접목방안을 모색하고, 관광자원개발 및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한 사례도 돌아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탐방에서 얻는 각종 정보와 자료를 군산시의 현안사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새마금 관광산업 인프라 구축의 해법을 모색하는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박정희 의장은이번 워크이 의원 개개인의 능력배양이 되는 계기가 되어 민생을 챙기는 것에 우선을 두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11일부터 제2차 정례회 개최
이전글 시민의 불편사항을 제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