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집중호우 대비 긴급 의장단회의 개최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8.11 조회수 165

군산시의회, 집중호우 대비 긴급 의장단회의 개최

- 군산시 집중호우 피해예방과 복구에 모든 역량 총동원 요청 -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 의장단은 지난 11일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의장단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집중호우로 도로가 침수되고 농지 및 상가, 주택 피해가 잇따르자 군산시의회는 주민불편 파악 및 해결방안 강구를 위해 모든 시의원이 현장에 출동한 상황이며, 의장단에서는 긴급히 개최한 회의 내용을 집행부에 전달하고 피해 예방과 복구에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예상 총 강수량이 약 100㎜로 전망되는 가운데, 의장단에서는 산업단지 일원의 도로침수 현황을 신속히 해결할 것과 침수로 인해 혼잡한 신풍동, 수송동, 나운동, 소룡동 일대에 대한 교통 통제를 당부했다. 또한 저지대 및 공사지역 주변의 토사로 인해 피해 우려가 있는 곳을 철저히 점검하여 인명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지시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이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침수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보상대책을 요구하는 한편, 오수관 공사 등으로 인해 새로운 수해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토목공사에 신중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영일 군산시의회의장은 “재난은 선제적 대응이 가장 긴요하므로 전 직원이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며 “군산시의회 의원들도 현장 중심으로 모든 역량을 동원해 재난 예방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 의견을 최대한 청취해 피해보상이 제대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각종 토목공사로 인한 재난이 확대되지 않도록 집행부에 대한 견제를 철저히 하겠다” 다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예결위, 추경예산 대비 전문성 확보 및 심사능력 함양을 위한 워크숍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49회 임시회 회기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