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건의문 채택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9.09.06 조회수 273
군산시의회,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건의문 채택
- 송미숙 의원, 대표발의 -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는 6일 제2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건의문을 채택했다.


건의문을 발의한 송미숙 의원은“우리나라의 극심한 저출산 문제는 현재 중요한 사회 문제로, 보육부문의 투자를 확대하고 보육의 질을 높인다는 정부의 발표와 달리 어린이집 지원금은 현실적으로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며“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낙후된 보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적정 수준의 어린이집 보육료를 인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어 송 의원은“현행 어린이집 급식비는 최소 1일 1,745원으로 정해진 이후 11년째 변동이 없고 보육료 지원 시 물가상승과 최저임금 인상분이 반영되지 않아 민간 보육교사의 고용불안 문제와 보육의 질 저하는 물론 보육환경의 낙후로 저출산의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는 실정이다”며“정부 차원의 현실적인 보육료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송미숙 의원은“영유아보육이 국가의 백년대계를 짊어질 수 있는 근간이 될 수 있도록 보육의 질 제고를 위해서 보건복지부는 표준보육비용 이상으로 내년도 보육료를 지원할 것과 어린이집 급식비 현실화, 민간·가정 보육시설 인건비를 별도 책정하여 전문성 있는 보육교사 확보 여건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청와대, 국무총리실, 보건복지부, 기획재정부, 국회, 전북도 등에 송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이전글 군산시의회 예결위, 제2회 추경 12억8천770만원 삭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