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방문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0.10.26 조회수 173

군산시의회,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방문

- 섬 지역 물 문제 해결방안 등 -

군산시의회 김영일 부의장을 비롯한 김우민 운영위원장·우종삼·나종대 시의원 은 26일 관리도를 방문해 섬지역 물공급 서비스 민생현장을 방문했다.

시의회는 한국수자원공사 전주권지사에서 운영 중인 군산시 7개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중 관리도를 방문해 현재 추진 중인 원격모니터링 시스템과 시설운영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운영현황과 문제점, 기대효과 등을 파악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최근 계속된 코로나 방역대응 상황에서 6월부터 섬지역 용수공급 중단 등 긴급상황 대비 비안도와 두리도 등 거점지역에 비상병물을 현지 보관하고 매주 주기적인 설비점검과 긴급출동 보수로 섬주민에게 물공급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수돗물 공급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 대한 물 공급 서비스 점검을 통해 수돗물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영일 부의장은“군산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섬주민 물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최상의 물 공급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시의회 차원에서도 섬지역 물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군산시 도서 지역의 물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수담수화시설을‘04년 군산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중이며, 19년 위수탁 도서 확대 실시 협약을 통해 현재 군산시 7개 도서시설(360톤/일, 급수인구 1,400여명)을 수탁·운영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전북연구원 여성정책연구소’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토론회 개최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33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