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역량강화 위한 비교시찰 강행군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1.10.05 조회수 465

군산시의회, 역량강화 위한 비교시찰 강행군

- 제151회 임시회 앞두고 시의회의 능률 향상 계기 마련 - 

군산시의회(의장 고석강)가 제151회 임시회를 앞두고 지역 현안업무 해결을 위한 타 시군의 우수사례 자료수집을 위해 비교시찰을 떠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3일간 군산의 구불길과 관련된 제주도 올레길과 서울시의 공공자전거 도로를 현지답사하고 운영상황 등 실태파악에 나섰다. 

이어 경제건설위원회도 5일부터 3일간 전남 강진의 축구전용구장과 부산·울산의 전통시장인 자갈치시장, 신정시장 등을 차례로 방문한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비교시찰은 지역 현안 개발사업에 부합되는 타 지역 벤치마킹으로 역량강화를 통한 장·단기적인 사업구상과 인프라 구축으로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 동안 시의회는 최근에 조성된 구불길을 코스별로 널리 홍보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자전거 거점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한 자전거 네트워크 구축에 심혈을 기울여 오고 있다. 

또 현대중공업과 함께 축구 인프라구축 일환으로 서군산 지역에 축구장 2면 조성과 대규모 점포 등록제한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유통산업 균형발전을 위해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고석강 군산시의회의장은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시의원들의 전문적인 식견이 한층 넓어지며, 연구하는 의회상이 정립되어 그 동안 문제로 대두되었던 현안사업들이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제151회 임시회를 오는 11일부터 4일간 현안사업에 대한 현장방문과 조례안 등 6건의 부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151회 임시회 의정활동 돌입
이전글 군산시의회, 지역상권보호 ‘강화’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