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전북연구원 여성정책연구소’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토론회 개최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0.10.28 조회수 148

군산시·전북연구원 여성정책연구소’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토론회 개최

- 지역 여성정책 지원 및 활성화 방안 모색 -

군산시와 전북연구원 여성정책연구소(소장 이수인)가 28일 군산시 공설시장 여성교육장에서‘찾아가는 지역 여성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지역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방안 및 여성정책 지원책을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된 것으로 군산시의회 정지숙 의원과 송미숙 의원, 김영자 의원, 황인주 군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관내 여성단체 회원들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주제발표에 나선 젠더정치연구소 권수현 대표는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으로 지역구 후보의 성별균형 법제화 방안, 국회에 집중된 권한을 지방의회에 분산하는 방안, 지방의원의 후원금 모집 허용, 정당 내 의사결정기구의 성별균형제도화 등을 제안했다.

이어 토론자로 나선 정지숙 의원은“여성후보나 자원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한 선거폭력과 성희롱 행위에 대한 처벌 강화가 필요하다”며“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양성평등의 실현은 물론 정책결정 과정의 정당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미숙 의원도“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에 정당의 역할이 중요하다”며“여성유권자의 주권의식 함양 및 정치적 관심을 위해서는 정당에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의견을 개진했다.

김영자 의원도“여성인재 양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정당과 지역 여성계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수인 여성정책연구소장은“한국은 여성 대표성이 OECD 국가중 최하위이며, 전북 또한 전국평균에 비해 하위수준에 머물러 있다”며“이번 토론회를 통해 여성의 정치참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여성유권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의장단, 기업체 소통문화 형성에 앞장!
이전글 군산시의회,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