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영란 군산시의원, 민원현장 방문 및 주민의견 청취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9.26 조회수 148
김영란 군산시의원, 민원현장 방문 및 주민의견 청취

군산시의회 김영란 의원(라 선거구)26일 조촌동 경로당 신축 민원에 대응하여 현장을 방문하고 관련 부서 및 지역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번 민원 현장방문은 조촌동 관내에 경로당 2개소가 있으나 단독주택이 소재한 지역 인근에 경로당이 없어 어르신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주변 시유지에 경로당 신축을 요청하는 민원이 있어 관련 부서 및 주민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민원현장에서 만난 지역 주민들은 “2통과 8통에는 총 주민수 762명 중 65세 이상 노인이 203여 명과 80세 이상 노인이 40여 명이 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민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 주변에 경로당이 없다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인근 시유지 부지에 경로당을 새로 신축해 줄 것을 요청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에 시 관계자는 “1마을 1경로당 운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경로당 과밀도 및 활용도를 감안해서 해당 민원을 검토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민원현장 방문을 주관한 김영란 의원은 조촌동 관내 경로당 2개소를 도보로 일일이 다녀본 결과, 오르막길과 4차선 도로가 있는 장거리의 경로당 이용은 보행이 힘든 어르신들에게는 매우 불편하고 위험한 일이다시 행정경험을 살려 간담회는 물론 행정절차를 준수하고, 집행부 및 동료의원들과 협의하여 주민 의견을 최대한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어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2022년 남은 의회일정 모두 확정
이전글 군산시의회 의장단, 몽골 인민당 서기관 일행 접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