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의장단과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전북지부 간담회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6.11.15 조회수 339

장기기증 문화 확산을 위해 동참하겠습니다!

- 군산시의회 의장단과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전북지부 간담회 -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 의장단은 16일 의장실에서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전북지부(지원장 문병호)와 장기기증 서약에 관한 양해각서 협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장기기증 문화가 확산되고 있으나, 장기기증자가 부족하여 장기수급 불균형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시민의 장기기증 장려를 위한 기본정책 및 기존 조례안에 대한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병우 지부장은일반인들이 장기기증이라면 막연한 두려움과 거리감을 가질 수 있는 현실을 감안해 창의적인 사업계획을 통해 누구든지 쉽고 친근하게 참여하도록 생명나눔 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앞으로 군산시의회에서도 헌혈과 장기기증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해마다 장기 및 인체조직의 의식이 필요한 환자는 크게 늘고 있는 반면 기증률은 이에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라, 시의회에서도군산시 장기 등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보다 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본정책 및 시민의 활발한 장려를 위한 기증문화 확산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제198회 임시회에 의원발의로군산시 장기 등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이 의결됐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한 호소문
이전글 내실있는 감사로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