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지역현안 문제 해결방안 모색 간담회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7.13 조회수 191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지역현안 문제 해결방안 모색 간담회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광일)가 제248회 임시회 기간 중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간담회를 실시했다.

지난 13일 행복위는 간담회를 갖고 지역2022년 제10회 군산시간여행축제, 월명산 전망대 및 관광객 쉼터 조성사업, 지역현안해결형 SW개발지원사업 추진 등 5건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추진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문제점과 실질적인 대처방안, 향후 계획에 대해 상호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복위 위원들은“제10회 군산시간여행축제와 관련해서는 지난해 군산시간여행축제 기간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낮고 체류시간이 2시간 미만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관광객 유입이 줄고 있다며, 야간 콘텐츠 강화 및 이색 체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체류형 관광객 유인 효과를 높이고 지역주도 주민참여형 축제로 원도심 관광객이 더 이상 줄지 않도록 관광시장 회복과 재도약을 위한 방안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월명산 전망대 및 관광객 쉼터 조성사업에 있어서는 집행부의 방만한 사업 추진을 지적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간여행마을권역, 서해낙조, 동백대교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는 등 군산광광의 게이트 역할로 군산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지역현안해결형 SW개발지원사업에 있어 농촌지역 이동약자들이 전동보조기기를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보행환경 개선 기반 및 안전에 특별히 신경써 줄 것을 요구했다.

박광일 행정복지위원장은“앞으로도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통해 업무추진 실태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의정에 반영하는 등 함께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시의회 경건위, 소룡동 야외수영장 현장 방문
이전글 제9대 군산시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