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2020 회계연도 군산시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1.03.26 조회수 517
군산시의회, 2020 회계연도 군산시 결산검사위원 위촉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 25일 시의회는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군산시의회 김경구의원(6선, 가 선거구)을 선임했으며, 김영현(공인회계사무소), 심상근(세무회계사무소), 김재민(세무회계사무소), 전순미(전 옥산면장) 등 총 5명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결산검사는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 및 계속비와 명시이월, 사고이월비, 채권 및 채무, 금고의 결산 등 예산 전반에 대한 효율성과 생산성 그리고 타당성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사하게 된다.

또한 결산검사를 통해 올 한해 사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내년도 예산을 보다 내실 있게 편성하는 지침으로 삼을 예정이며,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 여부를 확인하는 등 꼼꼼히 따져나갈 방침이다.

김영일 부의장은 “재정·회계분야에서 전문성 및 역량을 고루 갖춘 위원들이 선임되어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집행기관의 예산이 당초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적법하고 공정하게 집행됐는지 여부를 꼼꼼히 살펴서 우리시의 제정이 더욱 투명하고 적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경구 결산검사 대표위원은 “위원들과 힘을 합쳐 2020 회계연도 예산을 얼마나 적법하고 공정하게 집행했는지 검사는 물론 군산시가 건전한 재정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무관리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민간위원 4명과 시의원 1명으로 구성된 결산검사위원은 4월 14일부터 5월3일까지 20일간 활동하게 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송미숙.김중신 군산시의원, '민주평통 의장(대통령).전라북도지사 표창' 수상
이전글 군산시의회, 시의원 폭행은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