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미얀마 군부의 인권탄압 규탄 및 민주주의 질서회복 초구 결의안 채택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1.03.17 조회수 620
군산시의회, 미얀마 군부의 인권탄압 규탄 및 민주주의 질서회복 촉구 결의안 채택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는 제23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미얀마 군부의 인권탄압 규탄 및 민주주의 질서 회복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김중신 의원은 대표발의를 통해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경험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53년만에 쟁취한 미얀마의 민주주의가 무참히 짓밟히는 현상황을 묵과할 수 없다.”며“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미얀마 국민들의 저항에 대해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미얀마 군부는 지난해 11월 총선의 부정선거의혹의 이유로 지난 2월 1일 쿠데타를 일으키고 미얀마 민주화의 상징인 아운산 수치 국가고문 등 정부 고위 인사들을 구속하고 미얀마의 민주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을 무력으로 진압하고 무차별적인 폭력과 발포로 100여명 이상이 살해되고 2천명 이상이 불법적으로 구금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얀마 군부에 의해 자행된 민주주의 부정 행태를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는 폭거로 규정할 뿐 아니라 미얀마 군부의 헌정질서 훼손과 민주주의 파괴 행위에 강력히 규탄하며, 현재 미얀마 전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유혈사태를 특각중단하고 구금된 정치인 및 관계자 등의 조속한 석방과 미얀마 군부의 즉각적인 원대 복귀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정부가 UN 등 국제사회와의 공동대응과 협력을 강화하여 미얀마 민주줒의 질서 회복을 위해 국제적 의지를 다지고 다각적 조치를 시행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결의안을 청와대, 국회, 외교부, 주한 미얀마 대사관 등 관계기관에 송부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송미숙.김중신 군산시의원, '민주평통 의장(대통령).전라북도지사 표창' 수상
이전글 시의회 '정부 4차 재난지원금 농어업인 포함 촉구' 건의안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