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어제 보안등 위탁 건에 대해서 감사준비를 충분히 못해서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결례를 끼친 것 대해서 진심으로 송구스럽고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이런 사항이 없도록 더욱 정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문제는 어제 이래범 위원님께서 우리 회사대표자한테 질의하신 것에 대해서 인정하고 한 것은 충분히 우리 행정부나 회사에서 답변을 잘못했다는 것을 느꼈고 어제 사실 저도 서류 자체를 처음 보아서 미처 거기에 대한 확인을 못했기 때문에 좀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제가 확인을 하여 보니까 여기에 있는 이 지출증빙서류는 회계과에 제출한 서류이기 때문에 일체 손을 못 댑니다.
그래서 제가 이것을 실제로 확인하여 보았습니다마는 어제 여기 현장에서 확인한 것은 보수한 것에 대해서 실제로 확인을 받은 사인한 것이 있고 그 앞부분에 보니까 미처 사인을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답변할 때에 확인 받은 것도 있고 또 미처 받지 못한 것을 대비를 했으면 그런 문제가 안 생길텐데 확인 받은 것만 확인하다 보니까 거기에 대한 누락되어서, 전체적으로 월별로 저희가 쭉 점검했습니다.
확인하여 보니까 4월달에는 당초에 서류상과 실제수량이 맞습니다. 그리고 보안등 5월달도 맞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6월달에 가서 착오가 많이 생겼습니다. 나트륨 램프 14개 미비되어 있고 나트륨 안정기 14개, 보안등 기구는 7개가 더 되어 있습니다. 보안등 무선점멸기는 10개 정도가 누락이 되어 있었고 7월달에는 다 맞습니다.
그 다음에 8월달도 다 맞는 것으로 되어 있고 문제는 9월달에 가서 4개정도가 더 된 것으로 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총괄을 보니까 정확히 다시 한번 점검하겠습니다마는 열두서너개 정도가 누락된 것으로 서류상으로 확인되었고 실제로 사진도 찍혀있기 때문에 이 점을 위원님들께서 양해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보안등 보수관계에서 각 읍면동에서 주민들이 요구한 사항에 대해서 그때그때 신속히 못한 부분에 대해서 정말로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서 제도개선해서 지금 현재보다 훨씬 나은 방법으로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작년에는 읍면동에 배정한 것이 현금으로 읍면에는 700만원, 동에 450만원 배정 했습니다마는 금년도 3월달까지는 이것이 1개월씩 취합해서 발주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 업무처리가 잘못된 부분이 있고 그 다음에 새로 1개 업체가 한 것은 4월부터 9월까지 이렇게 6번에 걸쳐서 나누었습니다마는 이 서류자체가 충분히 근거자료가 있기 때문에 제가 위원님들께 보여드리고 어제 불미스러운 사항이 있는 것은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면서 앞으로 이런 사항이 없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