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성큼 다가온 무더위 속에 제27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열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7월 2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북 14개 시·군 한마음대회는 도내 지방의회 간 상생과 협력의 의지를 확인한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헌신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의회사무국 직원들 그리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해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군산시의회의 위상이 더욱 빛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군산시의회는 앞으로도 더욱 능동적이고 전략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제9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회는 지난 1년 동안 27만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역 발전과 시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민생 현장을 누비며 소통과 협치의 자세로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새만금 신항망의 ‘원포트’ 지정은 우리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이루어낸 성과로 군산의 산업·물류 기반을 강화하고 미래 100년을 좌우할 큰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정부의 제2차 추가경정예산에 우리 시의 주요 현안이 반영되며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개장되는 선유도 해수욕장은 천혜의 자연과 낭만을 품은 군산의 자랑이며 서해안 관광의 핵심입니다.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에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군산시의회도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짧은 일정 속에서도 시민 삶과 직결된 주요 안건들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의안 심사에 앞서 시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논의와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답변과 내실 있는 자료 제출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금년도 벌써 하반기로 접어들어 상반기의 시정을 중간 점검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조기 완료를 위해 모두가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소서가 지나고 본격적인 더위와 집중호우가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최근 지구촌은 이상 기온과 기상 이변으로 예기치 못한 재난 사례가 속출하고 있으며, 이른 더위로 전국적으로 폭염 특보와 열돔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집행부에서는 선제적 대응과 철저한 안전관리로 같은 피해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시의회는 언제나 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을 섬기고 소통하며 더 나은 군산을 만들겠습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 모두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1년의 새로운 절반을 힘차게 시작하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