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춘분이 지나고 겨우내 웅크리고 있던 초목이 싹트며 만물이 생동하는 활기차고 희망찬 3월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73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최근 발생한 민원인의 공무원 폭력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공무원과 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모든 공무원들께도 용기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책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비회기 기간 중에도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하여 민생현장을 발로 뛰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는 군산 새만금신항의 원포트 무역항 지정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군산 새만금신항의 원포트 무역항 지정은 우리 군산시민의 생존이 걸린 절체절명의 과제이며, 이를 지키는 일은 곧 우리 군산의 미래를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군산 새만금신항의 원포트 무역항 지정을 관철시키기 위하여 대규모 시민 궐기대회, 시장님을 포함한 동료 의원님들의 릴레이 단식 투쟁 그리고 가두 서명운동을 통하여 우리들의 절박하고 간절한 염원을 대내외에 표시하였습니다.
군산시의회는 이러한 군산시민의 단결된 힘과 열정을 바탕으로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싸워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24년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시정 발전과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의 심의 결과가 시정 발전과 시민의 일상생활에 직결되는 만큼 안건 심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상정된 안건들이 원만하게 심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자료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의견들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번 회기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됩니다. 올 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당면 현안사업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들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각종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부탁드리며, 우리 군산시의회도 시민을 위한 주요 시책들이 당초 계획대로 알차고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의회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로 인해 조석으로 바람이 서늘하고, 매서운 경제 한파와 혼란스러운 국정 상황이 아직도 옷깃을 여미게 합니다.
하지만 봄을 이기는 겨울은 없습니다. 군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께 따뜻한 봄바람처럼 희망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