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9대

262회

본회의

제26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6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4년 03월 08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김한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김한규입니다.
지금부터 제26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영일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활기찬 봄의 계절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6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군산시민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도 따사로운 봄 햇살같이 언제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로운 계절의 시작과 함께 새로이 출발하는 모든 분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동안 군산경제는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었던 대기업들의 철수와 코로나 시국 등의 대형 악재가 발생하면서 어두운 터널을 지나왔습니다.
하지만 여러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글로벌 이차전지 핵심 공급기지로 떠오르는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의 기업투자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경제에도 이제 서서히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과 시민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지원정책과 훈련 및 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성장과 고용 창출이라는 선순환을 통하여 침체된 군산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지역 소멸의 늪에서 벗어나 균형 발전의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가야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임시회는 의원님들께서 적극적인 정책 연구를 통해 발의하신 조례안들과 시정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심의할 예정에 있습니다.
짧은 일정이지만 시민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검토와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의 일상에도 따뜻한 봄기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환절기 변덕스러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여러분 가정마다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의정계장 김한규
이상으로 제26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