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기대와 희망에 찬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 하여 오늘 올해 군산시의회의 첫 장을 여는 제243회(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을 쏟고 계시는 동료의원님께도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이 함께 하는 자립도시 군산의 비전을 실현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각자의 삶 자리에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며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2022년 임인년 한해도 우리 모두의 삶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코로나19가 몰고 온 국난으로 장기간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시민 한 분 한 분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성숙한 공동체 정신을 바탕으로 불안을 걷어내고 방역수칙을 더욱 충실히 준수하여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할 것입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도 시민참여형 육상태양광 발전사업이 상업운전을 시작하였고, 전국 최초 RE100 산업단지 조성이 현실화 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군산이 다시 일어서고 활력 넘치는 도시가 되기 위해 기초를 탄탄히 쌓는 한 해였습니다.
올해는 군산시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는 재생에너지 사업과 전기차 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모든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가 창출되어 시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한해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243회(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높은 역량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의안건과 현안사업 추진계획을 면밀하게 검토하시고, 또한, 작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시 심도 있게 논의되었던 사안들이 시정계획에 반영 되었는지,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하는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안건심의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한 해를 시작하는 첫 회기인 만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소통과 협치를 통한 동료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부탁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의회와 더불어 시민을 위한 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군산시 지역발전과 혁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함께 연구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회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금년은 지방자치 제도에 많은 변화가 있는 한 해입니다.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으로 의회는 더 큰 권한과 막중한 책임을 동반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모든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장기간의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해 주시는 의료관계자분들과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는 알찬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군산시민 여러분과 오늘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