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깊어가는 늦가을의 정취가 완연히 느껴지는 계절에 제118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0월에는 군산시민의 날 행사를 비롯하여 2007 전북세계물류박람회와 우리 군산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는 세계 제일의 조선업인 현대중공업 기공식 및 환영대회 행사 등 크고 작은 의미 있는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하고 뜻 있는 일들을 겪으면서 전부 만족할 수는 없었지만 동료의원님과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이 힘을 합해 최선의 노력을 다 했다고 나름대로 평가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118회 임시회에서는 경제건설위원이신 박진서 의원님이 발의한 저소득계층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8건의 안건 심의와 금년도 주요업무 성과 그리고 2008년도에 추진할 주요업무 계획에 대하여 보고를 받게 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 동안 업무보고와 조례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민의 이익을 대변하고 우리시 정책을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금년도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 그동안 추진되었던 각종 사업에 대해 철저한 마무리를 하여 주시고 내년 시정에도 알찬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금번 회기 동안 내년도 시정업무에 대해 의결기관인 우리 의회와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며 각종 사업에 대해서도 격의 없는 대화와 토론을 통해 서로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오는 11월 21일부터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금강호 일대에서 개최되는 2007 군산 세계철새축제 행사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업무추진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옛 사자성어에 불광불급(부광부급)이란 말이 있습니다. 미친 듯한 열정이 없으면 목적을 이루지 못한다는 말로 공무원 여러분과 우리 의회는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만큼 얼마 남지 않은 2007년을 불광불급의 마음가짐으로 마무리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 때보다 의회와 집행부가 지혜를 함께 모아 시민의 삶이 한 차원 더 높아지는 밝고 힘찬 미래를 활짝 열어가는 초석이 되는 회기가 되길 기대하면서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