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4회

본회의

제234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4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11월 11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고종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고종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34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길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길수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남다른 각오와 희망으로 숨가쁘게 달려온 올 한 해도 어느덧 두 달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제234회(제2차 정례회)를 맞아 다시 만나뵙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 해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군산시의회가 역량을 다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산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28만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해온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이 함께 하는 자립도시 군산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고 계시는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우리 군산시의회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및 대안을 제시하고 현장 속에서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대내외 여건 악화로 인해 고민하고 풀어가야 할 과제들이 아직도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난제의 극복을 위한 시민 한 분 한 분의 고견이 필요하며 그러한 의견들이 차곡차곡 쌓여 군산시 발전에 디딤돌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군산시의회도 대의기관으로 오로지 시민의 행복만을 추구하며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1일까지 41일간 열리는 제234회(제2차정례회)는 2020년도의 시정을 종합 평가하는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도 예산안 심사를 통해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의 의정활동과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1년 동안의 시정 전반에 대해 원칙과 상식에 맞게 추진되었는지 꼼꼼하게 점검하고 확인하여 잘된 점은 칭찬과 격려를 해주시고, 개선할 부분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보다 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그 어느 때 보다도 의정역량을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타당한 지적과 합리적인 해결책을 수용하여 주요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도 예산은 어려운 지역상황을 감안하여 선심성․낭비성 사업으로 허비되지 않게 꼭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편성되도록 세심하고 철저하게 심사하여 시민들의 복지향상과 지역경제가 되살아날 수 있게 선택과 집중에 신중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정례회가 시민의 뜻을 충분히 반영한 합리적인 예산편성과 시정운영의 올바른 방향을 정하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7일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 방역수칙이 의무화된 만큼 일상에서의 적극적 실천으로 코로나 19가 더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만큼 동절기 시민 안전대책은 물론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시민 모두가 따뜻하고 편안하게 한 해가 마무리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종훈
이상으로 제234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