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8대

231회

본회의

제2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1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0년 07월 14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고종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고종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3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길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길수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를 맞이 하여 첫 번째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제8대 후반기 군산시의회는 ‘소통하고 찾아가며, 변화를 선도하는 의회’라는 의정목표를 가지고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발 벗고 앞장 서겠습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의 소리를 경청할 것이며 과감한 정책대안을 발굴하여 각종 지역현안에 능동적으로 대처 하겠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과거에 안주하지 않는 창의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23명의 군산시의회 의원들은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먼저 군산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강임준 시장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 시간에도 맡은바 책무를 다하고 계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를 보냅니다.
군산시의회와 군산시는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그 존재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강임준 시장님과 공직자께서는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시정의 파트너로써 의회와 항상 소통해 주시고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대안과 요구사항이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231회(임시회)는 의원발의 조례안을 포함하여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비록 3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의원 모두가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뜻이 의정과 시정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밤 우리 지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2명이 추가발생 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지역 내 집단감염이 발생되지 않도록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에 대해 소독과 방역에 만전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반드시 검사를 받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도 소홀함이 없기를 다시한번 당부드립니다.
항상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고종훈
이상으로 제231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