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경구 의원입니다.
심사보고에 앞서 2005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수고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예산안 심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2005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예산의 총괄규모를 말씀드리면 총4,892억 4,000만원으로 제3회 추경예산대비 110억원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중 일반회계 총 예산액은 4,222억 1,000만원으로서 111억 2,000만원이 증가하였으며 특별회계는 1억 1,000만원이 감액된 670억 3,000만원이 되겠습니다.
주요 심사내용을 말씀드리면 금회 예산편성이 제4회 추경임을 감안하여 법적의무경비 등을 제외한 불요불급한 경상적경비의 편성여부와 국도비보조금, 특별교부세 등 변경된 보조사업비에 대한 시비부담과 사업계획 등은 적정한지의 여부 그리고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따른 예산계상분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심도있게 심의한 결과 본예산에 편성 반영하여야 할 예산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추경에 반영되는 일이 없도록 주문함과 아울러 주민세, 주행세 등 세입예산이 증액 편성되어 향후 예산편성시에 보다 충실한 세입추계를 요구하였으며 각종 사업추진시 내실있는 사업추진과 현안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성과를 당부하였습니다.
이러한 심사결과를 거쳐 배부해 드린 조서와 같이 일반 및 각 특별회계 세입예산과 특별회계의 세출예산은 원안대로 심의가결 하였고 일반회계의 세출예산은 예산절감을 위하여 차량구입시 가급적 임차사용을 주문하며 1,100만원을 삭감하여 예비비에 계상 의결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본 특별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한 바와 같이 만장일치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