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제7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장 진희완 의원입니다.
먼저 제7대 군산시의회 개원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함께 자리 해주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개원사에 앞서 앞으로 4년동안 저와 함께 군산 발전과 시민의 행복한 삶을 이룩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동료 의원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7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부의장 한경봉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지역구 순서에 따라 좌측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선거구 고석원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김경구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서동수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나선거구 설경민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신경용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다선거구 길영춘 의원입니다.
(일동박수)
김영일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라선거구에 김성곤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정길수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조경수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이어서 마선거구 박정희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배형원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바선거구 김종숙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나종성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유선우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사선거구 강성옥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이복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아선거구 김우민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서동완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다음은 비례대표 의원으로서 먼저 새누리당 방경미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이어서 새정치민주연합 김난영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끝으로 새정치민주연합 신영자 의원입니다.
(일동 박수)
이상으로 의원소개를 마치고 다시 한번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리면서 개원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원사」
존경하는 30만 군산시민 여러분! 제7대 군산시의회에 등원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문동신 시장님과 공무원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
오늘 우리는 기대와 희망 속에 새롭게 출범하는 제7대 군산시의회 개원의 자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30만 군산 시민의 깊은 애정과 의원 모두의 끊임 없는 노력의 결실로 마련된 지방자치 역사의 큰 획을 긋는 뜻깊은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제7대 의회는 6대에 걸쳐 축적된 소중한 경험과 토대를, 오류와 토대를 우리 군산시가 당면한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막중한 과제를 안고 의정활동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지금 30만 군산시민은 우리에게 그 어느 때 보다도 변화와 혁신의 마인드로 행복하고 살맛나는 안전한 군산을 만들어달라고 시민 모두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어 제7대 군산시의회는 30만 군산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군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르는데 최대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의회 본연의 의무인 시정에 대해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군산 발전을 위한 당면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군산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세월호 사고와 같은 재난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집행부와 협조를 통해 안전한 군산, 살맛나는 군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문동신 시장님과 동료,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우리에게는 새만금 명품도시 활기찬 경제의 도시, 신·구도심권을 살려 천만관광객이 몰려오는 국제관광 기업도시로 군산을 발전시켜야 할 막중한 책무가 있습니다.
특히 집행부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사고 시정을 펼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군산시의회도 우리 군산시를 매력 있는 도시, 행복이 가득한 도시로 건설하기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적극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의회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으로 우리 함께 지역발전을 이루는데 합심하고 최대의 노력을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군산시의회가 6대에 걸쳐 최선을 다해왔지만 시민들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지 못했다는 지적도 있는 만큼 우리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항상 공부하면서 연구하는 자세로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마인드를 통하여 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되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동료의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오늘 개원행사에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각 기관 단체장 여러분과 특히 30만 군산시민의 성원을 가슴 깊이 간직하며 제7대 군산시의원을 대표하여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번 우리 제7대 군산시의원 24명 모두는 오늘 개원을 시작으로 폐원을 할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행복하고 안전한 군산 건설을 위하여 노력할 것을 30만 군산시민 여러분께 굳게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도 언제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동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