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지역발전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1,400여 공무원 여러분!
신록의 푸르름이 더해가는 활기찬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제60회 임시회가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4월 26일 시장 재선거에서 군산시장으로 당선되신 강근호 시장께 이 자리를 빌어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항상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각별한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도 충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회기가 없는 기간동안 특위활동과 현지 견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면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가정의 화목과 학교의 신뢰 회복에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야 되겠습니다.
또한 이기주의에서 탈피하여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도 우리 모두가 앞장서야 되겠습니다.
군산시 공직자 여러분!
근래 들어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욕구가 날로 분출되면서 집단민원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기적인 효과에 그치는 근시안적인 행정을 추진하다 보니 나타난 시행착오의 결과라고 여겨집니다.
특히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민원들에 대한 대응이 미흡했다고 보며 이를 적극 수용할 수 있는 전문성 확보가 소홀한데서 비롯됐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강근호 시장님의 새로운 체제에서 공직자 모두가 심기일전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시정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시장 부재중에도 대과 없이 시정을 이끌어오신 송웅재 부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와 치하를 드리는 바입니다.
아울러 장기간 계속되는 가뭄과 건조한 날씨에 산불예방과 적기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당면현안 업무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내흥동 공유수면 점·사용변경 허가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등 16건의 안건과 그리고 현장 방문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를 통하여 생산적이고 생동감 있는 선진의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여 주시고 특히 각종 현안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민의 실생활과 관련된 각종 조례안 심의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어 시민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심도있는 심의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본 임시회를 통하여 지방자치의 양대 축인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협력하는 가운데 시민의 여망에 부응할 수 있는 알찬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