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9대

277회

본회의

제27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7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5년 08월 26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0분개식
의정계장 문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문훈입니다.
지금부터 제27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우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우민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절기상 처서를 지나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지만 여전히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제277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시민과 소통하며 지역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폭염과 국지성 집중 호우 등 예측 불가능한 기상 이변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비상근무와 예방활동은 물론 을지연습까지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헌신이야말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라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지난 8일 개막하여 옛 군산세관과 내항 역사공관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국가유산 미디어아트’는 아름다운 빛으로 군산의 밤을 수놓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열리는 ‘군산문화유산 야행’ 역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새롭게 조명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전북야행명소 10선에 군산이 선정된 것은 우리 도시의 문화적 가치와 자연경관이 널리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이번 행사가 군산의 정체성을 살리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제2회 추경 예산안과 조례안 그리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 다양한 안건들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특히 추경 예산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중요한 재정 운용인만큼 시민의 소중한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깊이 있는 논의와 세심한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는 우리 의회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실현하는 중요한 출발점인만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이번 감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정확한 자료 제출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미국의 관세 정책과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으로 인한 복합적인 위기 속에 놓여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과감하고 전략적인 대응이 절실합니다.
최근 정부는 소비쿠폰 정책 등 민생회복과 탄소 중립을 위한 전략으로 RE100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산은 새만금이 스마트 그린 국가시범 산업단지로 지정된 경험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준비된 도시입니다.
이러한 군산의 강점을 바탕으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는 RE100 산업단지 조성에 최적지임을 자부하는 바입니다.
이에 군산시의회는 정부에 새만금 산업단지 전 구역을 RE100 산업단지로 지정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이는 단순한 산업 유치를 넘어 군산의 미래를 위한 생존 전략이자 지역경제 회복과 청년 세대의 희망을 되찾는 일입니다.
군산시의회는 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산의 내일을 바꾸는 오늘 언제나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막바지 무더위 속에서도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문훈
이상으로 제277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