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국 교육지원과 소관 부의안건인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출연 동의안,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출연 동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출연 동의안입니다.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천만 원, 생활과학교실 6천만 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지원에 5천만 원을 출연하고자 합니다.
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창의성과 잠재력을 갖춘 과학영재를 조기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과학영재교육을 추진하는 사업이며,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일반학생 및 소외계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과학실험을 제공하여 우리 시 지역의 과학교육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다음으로 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입니다.
지역 전략산업 육성·발전과 신기술 수요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 전문·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본 사업의 추진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산업체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소프트 인재를 양성하며 지역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고도의 디지털 기술 경험을 제공하여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출연 동의안입니다.
총 출연금액은 18억 5,900만 원으로 중·고교 방과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도비 1억 5,900만 원을 포함한 5억 2,900만 원 그다음에 시금고협력사업, 교육발전특구사업을 포함한 교육발전진흥재단 교육지원사업에 13억 3천만 원을 출연하고자 합니다.
출연금은 방과후 맞춤형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마중물스터디 사업, 교육발전특구 연계 교육통합 플랫폼 구축 및 지역연계 진로캠프 운영 등 교육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출연금 편성을 통해 재단의 예산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중·고등학생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연계하고,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해 교육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학생별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본 동의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각별한 배려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이상으로 교육지원과 소관 동의안에 대해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