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9대

252회

본회의

제25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52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23년 01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10시01분개식
의정계장 곽동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곽동근입니다.
지금부터 제25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부르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을 다함께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영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영일
반갑습니다. 2023년 계묘년 첫 의회가 시작되게 되어서 너무나도 반갑고 많은 기대와 부푼 꿈속에 시작해보겠습니다.
회의진행에 앞서서 오늘 의원님들께 약속했듯이 우리 군산시의회는 2023년도는 군산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우리 의원님들과 약속했듯이 오늘 첫 의회를 우리 군산시 최일선에서 노고가 많으시고 우리 군산의 모든 궂은 일들을 다 맡아서 하시는 이통장협의회님들을 이 자리에 오늘 모시고 이렇게 의회를 같이 하게 됐습니다. 의원님들 우리 이통장님들과 함께 힘차게 의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2층에는 우리 이통장협의회원님들께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렇게 함께 참석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산시의회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고요, 우리 이희풍연합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군산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드립니다.
그리고 방청석 여러분께서는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 여기에서 의원님들이 하는 일에 일거일투 이렇게 반응을 보이시면 안 되고 조용한 가운데 진중하게 경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의회를 속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활짝 열렸습니다. 특히 오늘은 계묘년 새해 첫 회기로 시작을 합니다.
아울러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동료 의원님들과, 그리고 코로나19와 경기침체를 극복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군산시의회에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시는 이통장 여러분과 군산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 해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먼저 지난 폭설로 피해를 입으신 시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들어서 진실로 마음으로 위로의 말씀과 송구스러운 마음을 같이 전합니다.
기록적인 폭설에 공무원들도 열심히 노력을 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민원사항을 토대로 매뉴얼을 전면 재검토 하시어 강설 예보 시 사전대비를 철저히 준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지난 해를 돌이켜보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과 군산 전북대병원 설계비 반영 등 새만금 산단에 미래 유망산업 기업 유치로 경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새해부터 새만금 신항만 방파제 관할권 분쟁으로 우리 군산시는 더이상 군산이 관리했던 지역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에 있습니다.
군산의 정치력과 행정력을 총 동원하고 27만 시민의 단합된 힘으로 새만금 신항과 주변지역을 반드시 군산시 관할 쟁취를 하기 위하여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252회(임시회)에서는 안건처리와 간담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올해 첫 회기인 만큼 시민의 입장에서 살펴 내실있는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여 주시고,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성실한 자세로 임해 의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정발전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작년 한해 힘들고 지치는 일이 많았다면 올해는 토끼처럼 껑충 뛰어올라 좋은 일만 생기시기를 소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곽동근
이상으로 제252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