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1,6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 여기 계신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248회 군산시의회(임시회)를 시작으로 제9대 군산시의회가 힘차게 출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7월 4일부터 2일동안 전반기 의장단 선출과 상임위원회 구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로운 제9대 의회는 8대에 걸쳐 축적된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군산시가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무거운 책임을 안고 있습니다.
지금 27만 군산시민은 그동안 어려운 경제상황과 코로나 시국을 겪어오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안전하고 풍요로운 군산을 만들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제9대 군산시의회는 군산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군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군산이 안고 있는 현안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의회 본연의 의무인 시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 그리고 협력을 통해 군산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정책과 대안제시에 최선을 다 해주셔야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임준 시장님과 1,600여 공직자 여러분!
어려운 시기일수록 집행부는 더욱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사고와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야 될 것입니다.
군산시의회도 우리 군산시를 활력이 넘치고 행복이 가득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집행부와 소통하면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든든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연구하는 자세로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삶의 현장에서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민들이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동료의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제9대 전반기 군산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며 공의로운 의정활동으로 시민에게 신뢰를 주는 의회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아울러 침체된 서민경제를 조속히 회복하기 위해 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민생현장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시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셔야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9대 군산시의회 22명 모두는 폐원할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군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제9대 군산시의회가 시민이 맡겨주신 사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인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무더운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군산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의시작에 앞서서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 의석에 배포해드린 의회 출석관련 사항을 한번 살펴봐 주시고요, 그 다음에 5분발언이나 시정질문 하실 앞에 단상에 나오시는 우리 발언을 해주시는 분들은 마스크를 벗고, 답답하고 시원하게 말씀이 안 나가니까 이제 조금 완화됐으니까 마스크를 벗고 발언해 주시기를 바라겠고요.
그리고 2층 방청석에서 군산시의회 본회의 방청을 해주시는 군산시의회 모니터링단 오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우리 첫 임시회인데 아름다운 우리 다육이 꽃으로 이렇게 우리 의원님들에게 힘 주시고 환영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방청객 여러분들은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휴대폰 전원을 꺼주시기 바라며 조용한 가운데 방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