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를 제5대 군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군산시의회 발전을 위한 순수한 열정으로 끝까지 선의의 경쟁을 펼친 존경하는 이래범 의원님과 박진서 의원님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저는 오늘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저에게 보내주신 성원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끝까지 군산발전과 그리고 우리 군산시의회 위상을 강화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먼저 저는 의회의 의장이기에 앞서 여러 의원님과 똑같은 동료의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화합과 상생의 신바람 나는 군산시의회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의회 운영에 있어 동료의원님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우리 모두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모범적인 의회상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강한 의회, 힘 있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 등 의회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면서 올바른 행정에 대해서는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는 등 군산발전을 위한 동반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시민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군산시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 모든 것이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동료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이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동료의원 24명 모두의 단합된 힘이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성원을 보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화합된 의회, 강한 의회 그리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군산시의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임시의장으로 수고를 하여 주신 장덕종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본 의원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계속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