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185회

본회의

제185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85회 군산시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5년 03월 06일
10시00분 개식
의정계장 박종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박종길입니다. 지금부터 제185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서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한경봉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부의장 한경봉
존경하는 30만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기대와 희망에 찬 을미년 새해가 밝은 지도 벌써 두 달이 지났습니다.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을 맞아 봄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제185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를 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최근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그동안 전북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군산시의 자동차, 조선, 화학 관련 기업들의 불황여파에 따라 지역경기마저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 어두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만금경제자유구역에 한·중 FTA 산업단지 조성 소식과 국가산단 내 신규 기업투자 유치 등으로 희망적인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외 기업들을 군산에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우리 스스로 조성해 나가는 등 지역발전을 통한 지역경제를 되살리는데 역점을 기울여야만 할 것입니다.
또한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과 상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무엇이 서민생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가를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군산 시민의 아픔을 헤아리고 함께 극복하는데 우리의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문동신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제185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조례안과 시책사업 추진에 따른 집행부의 동의안에 대한 심의와 더불어 해빙기를 맞아 재해위험지구 및 각종 시책사업 추진현장을 방문하고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3월은 시정의 주요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므로 한 해동안 군산시민을 위하여 추진할 각종 사업에 소홀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챙겨서 시민들의 복리증진 향상에 보탬이 되고 시민과 함께 하는 군산시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문동신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매년 봄철 산불과 해빙기 안전사고 등으로 우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한순간에 잃어버리는 사고가 많은 만큼 금년에는 한결 성숙된 시민정신과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산불 예방과 해빙기 안전대책에 최선을 다하여 단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박종길
이상으로 제185회 군산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