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서동완 의원입니다.
심사보고에 앞서 201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수고해 주신 동료 의원님과 원활한 의정활동 추진에 지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이래범 의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예산안 심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들께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2010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심사보고 드리겠습니다.
예산의 총괄규모를 말씀드리면 총 6,752억 700만원으로써 2010년도 당초예산 대비 60억 4,100만원이 증가 하였습니다.
이중 일반회계 총 예산액은 5,839억 800원으로써 60억 4,100만원이 증가 하였으며 특별회계는 당초 912억 9,900만원으로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주요 심사내용을 말씀드리면 금번 추경예산에서는 7월부터 전국적으로 지역 공동체 일자리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시민의 민생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부서별로 일반운영비와 여비 등을 삭감하여 경상적 지출을 최대한 억제하도록 하는 등 부서별 필요경비 증감분 조정과 예비비를 감액하여 시비부담금을 계상하여 예산의 효율적인 운용을 기하도록 노력하였으나, 다만, 일반회계 세출예산에서 “문화체육과” 전국대회 유치를 위한 POOL비와 같은 예산요구는 향후에는 자제하도록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연간계획을 수립하고 목적에 맞게 예산을 반영하도록 주문하였으며 군산시 모든 체육시설은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주문하며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본 예결특위에서 심사보고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시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조)
ㆍ2010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 경정예산(안) 심사보고서
(부록에 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