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학진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1,400여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 춥고 눈도 많았던 겨울이 가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기운 완연한 새봄을 맞이하여 제139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반갑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각종 경기지표의 둔화와 물가상승에 고통 받는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줌과 아울러 6월 2일 실시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열리는 만큼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임시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거듭 말씀드리지만 우리 모두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의 군산을 가장 살기 좋고 풍요로운 고장으로 만들어 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물가고와 경제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시민의 아픔을 깊이 헤아리고 그 아픔을 함께 나누고 극복하는데 우리의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함께 모아 지역경제를 되살리는데 혼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다음달이면 군산시민의 꿈과 희망인 새만금 도로의 임시개통으로 수백만의 관광객이 몰려오고 새만금 내부개발이 더욱 본격화 될 예정으로 올해는 이 같은 지역발전의 기회를 얼마만큼 살리는가에 따라 군산의 앞날이 결정될 수 있는 어느 해 보다 집행부 공직자들의 노력이 요구되고 있는 시기라 할 것입니다.
또한 이제 곧 1공구 공사가 완공되는 새만금산업단지의 조기 분양에 어려운 각종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관련부처와 기관 등과의 다각적인 협의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산업단지 조성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학진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다가오는 6ㆍ2 지방선거 준비에 어려움이 많으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러나 초심을 잃지 마시고 남은 임기동안 시민들과 약속한 사항에 대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 의정활동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당부를 드립니다.
이학진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6ㆍ2 지방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봄철 산불과 해빙기 안전사고 등으로 우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빼앗기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취약지역이나 위험지역을 수시로 점검하고 보수하여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30만 군산시민과 동료의원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특히 여기 계신 의원님 모두가 다가오는 6. 2 지방선거에서 선전하시어 민의의 전당인 이곳에서 다시 볼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