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8명이 아니고 본 위원이 자료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치행정국 감사자료 407쪽을 보면 군산시에 등록된 외국인 수가 1,206명으로 나와있습니다. 이것은 서로 업무협조가 안 되는 것 같아서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 자료 407쪽에 보면 1,206명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예산에 남는 일은 없을 것이죠? 더군다나 외국인 에이즈 같은 경우 특수업태부 이러한 예산이 미집행 되고 현재 남았습니다. 아까 우리 과장님 다 쓴 것인데 안됐다고 하시는데 본 위원이 생각할 때에는 그냥 넘어갔습니다마는 올해 것 에이즈 특수업태부 외국인이 미집행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냥 넘어가겠습니다마는 이렇게 외국인 실태가 파악이 안된 상태에서 집행을 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본 위원이 외국인 수를 제대로 알려드렸고 장애인현황을 한번 보겠습니다. 답변하면 얘기가 길어지니까 30쪽 보겠습니다. 장애인 현황에서 관리대상이 102명, 등록장애인 수가 1만 709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엊그제 업무보고한 숫자와 틀립니다. 복지과에서 올라온 감사자료와 또 틀립니다. 한 두명이 아니고 무려 417명이나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지금 올 예산에 남아있는 것이 저소득 장애인 진료 및 진단비가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자료가 제대로 일치하지 않아서 상당히 답답함을 느끼고 어떠한 좌절감도 느꼈습니다. 본 위원이 어제 자료를 검토하면서 몇 십가지 잡아냈는데 잡는 것이 능사가 아니고 우리 과장님들과 소장님 개인적으로 본 위원이 존경하고 좋아하는 분들입니다.
그런데 좋아하는 분들한테 감사 때 지적할 수밖에 없는 본 위원의 심정도 여러분께서는 헤아려주셔야 됩니다. 그런데 자료가 너무 부실합니다. 일일이 열거할 수가 없을 정도로 앞뒤 한두장만 넘겨서 맞추어보면 통계가 안 맞고 인원이 안 맞습니다. 업무보고 때와도 안 맞습니다.
이번에 모든 과가 자료부실 때문에 지적을 받았습니다마는 보건소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래서 1년에 한번 있는 행정사무감사에 위원들이 이런 지적을 아니하고 올바른 소리를 안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업무보고가 아니고 행정사무감사입니다. 사무감사는 사무감사답게 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자료부실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