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올해 첫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새해 시작과 함께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현장 곳곳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시민의 행복과 풍요로운 군산을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강임준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 한 해 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예기치 못한 사회적 혼란 속에서 시민 여러분의 마음 또한 무겁고 고단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이 희망을 잃지 않고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셨기에 군산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우리 군산의 버팀목이 되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6년 새해 군산시의회는 멈추지 않는 적토마의 열정으로 시민의 삶을 살피며 더 나은 내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습니다.
먼저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이청득심의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까지 놓치지 않고 경청하며 시민의 소중한 뜻을 군산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삼겠습니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신뢰에 보답하며 청렴을 원칙으로 삼아 늘 믿음직한 군산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나아가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민생 현장을 구석구석 누비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모든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군산의 백년대계를 결정지을 중차대한 시기입니다. 새만금 신항과 국제공항 건설,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및 RE100 산단 조성 등 핵심 현안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이자 군산의 성장 동력이 되도록 우리 의회가 모든 역량을 집중해 든든한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일반안건 처리와 주요 업무계획 보고 등의 일정으로 11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해 시정을 설계하는 회기인 만큼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주요 사업들이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계획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합리적인 대안과 창의적인 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의 제언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계획된 사업이 적기에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2026년 새해의 첫 걸음을 내딛는 오늘 이 자리가 군산의 더 나은 미래를 여는 희망찬 이정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군산시의회는 언제나 시민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여러분의 꿈이 일상이 되는 그날까지 늘 함께하며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아직 매서운 겨울 추위가 가시지 않았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올 한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뜻하시는 소망이 풍성한 결실을 맺어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