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님 아시면 말씀해 주셔도 됩니다, 마이크 켜시고. 계장님께서 말씀해 주세요, 예.
아까 이연화 위원님께 답변하셨잖아요. 수의, 수의계약 건수가,
(관계공무원석에서-「예, 계약계장입니다.」)
예.
(관계공무원석에서-「24년도 그 수의계약 건수였고요.
저희가 보통 23년도도, 제가 정확한 통계는 지금 안 가지고 있는데 24년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24년은 아직 안 지났으니깐, 예, 뭐 22년도 괜찮고요.
(관계공무원석에서-「비슷한, 거의 비슷하더라고요, 저희가 지금,」)
건수가 몇 건이에요, 그래서?
(관계공무원석에서-「아, 지금 정확한 통계는 없습니다. 제가 그거는 따로 자료로 제출해 드리겠습니다.」)
한 뭐 50건? 100건? 200건? 어떻게, 그러면 전 계약계장, 계장님이셨던…,
대충, 예, 뭐 정확성을 제가 묻자고 하는 게 아니고 보편적으로 한 200건? 500건?
(관계공무원석에서-「그 건수로 따지면은 아까 저기, 이연화 위원님께서 지방재정 365 거기에 인제 나와 있는 그런 부분을, 2022년까지 나와 있는 부분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게 몇 건, 몇 건이었죠?
(관계공무원석에서-「그게 인자 한 수의계약률이 한 70% 이렇게 된다고 이렇게 말씀하신 부분이 있는데요, 그것은 인제 저희가 아까 얘기한 견적입찰도 수의계약에 들어가서 포함돼서 지방재정 365에 이렇게 공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견적입찰 수의계약으로 발주를 해야만 지역업체를 통해서 계약을 할 수가, 그 견적을, 공고를 올리고 이렇게 계약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타 지자체에서는 이 수의계약을, 률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지금 알고 있거든요.」)
예, 그래서 한 500건, 1천 건으로 알면 되겠습니까? 몇 건이에요?
(관계공무원석에서-「그 이상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1천 건이요?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예, 1천 건에 금액은 한 1천억 생각하시면 돼요? 2천억? 5천억? 그니까 제가 몰라서 여쭙는 거예요.
(관계공무원석에서-「지금 저희 그 보조자료에 보면 그 11페이지 보면 관내업체 계약현황 해서 관급자재 제외된 통계가 나와 있거든요.
여기 보면 23년도, 24년도 같은 경우에 지금 관내업체 계약이 818건인데요, 이게 거의 수의계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800,」)
보조자료 11페이지요?
(관계공무원석에서-「예.」)
11페이지에…,
(관계공무원석에서-「관내업체 계약현황.」)
예, 그래서 2003년도에는 2,845건이네요. 그죠?
(관계공무원석에서-「아, 그게 총괄이고요, 그다음에 고 옆에 관내업체 계약현황 해서 2,111건 있잖아요?」)
아, 2천, 예.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이게 거의 수의계약하고 비슷한 수치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예, 그렇게 이해하고 74%면 한, 한 1,200억 정도 되겠네요?
(관계공무원석에서-「금액으로, 금액으로는 663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