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그니까 근데 이거를 모빌리티 지금 센터로 조성할려고 했던 사항이 지금 개진이 돼 있었잖아요.
근데 지금 이번에, 담당 계장님? 담당 계장님?
(관계공무원석에서-「예.」)
혹시 이번에 우리 설경민 위원님께서 전에, 아까 전에 발언한 내용에 같이 동일하지만 혹시 모빌리티센터 조성합니까, 내년도에? 그쪽에, 그쪽,
(관계공무원석에서-「그쪽은 없습니다, 그 계획이.」)
없죠?
(관계공무원석에서-「예.」)
그러면은 앞으로 향후에 이게 수도과에서 토지 이관에 대한 어떤 용도폐지 이런 부분이 결정이 안 됐는데 왜 그래요? 우리 계장님 담당이에요?
(관계공무원석에서-「주차장만 현재 관리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조성계획 돼 있죠?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지금 관리하고 있습니다.」)
근데 공유재산 이관이 왜 안 돼 있어요, 우리 그 교통행정과로? 아까 우리 과장님 말씀대로 일부 토지에 대해서 수도과에서 용도변경이 안 돼서 지금 그랬다고 그러는데 수도과에서 안 했든 교통행정과에서 요구를 안 했든 이 조치사항들이 이루어져야 되는 거 아닙니까? 그리고 지금 주차장 조성계획을 지금 해 놓고 그냥 수수방관하고 있어요. 그렇죠?
거기에 또 일부는, 뭐 저는 인자 모르겠어요. 그거 제가 한번 가보니까 전기자동차 임대하시는 분들이 거기를 또 무단 사용하고 있고 또 일부는 폐차 차량들이 거가 즐비하게 있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 정리가 돼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봐지는데 이대로 수수방관하고 놔두실 겁니까, 계장님?
(관계공무원석에서-「지금 폐차 관계는 저희들이 지금 현재 딱지를 붙여서 3개월 기간이 끝나면 저희들이 빼낼 예정이고요, 현재,」)
언제 빼내요?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언제 빼냅니까? 지금 이게 이 폐차가 차량이 하루 이틀 있던 사항이 아니에요. 몇 년 됐어요.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제가 와서 그것이 폐차가 있다는 걸 확인해서 지금 현재 지도계하고 상의해서 지금 현재 2개월 붙여놓은 상태입니다.」)
정리가 됐어요?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정리가 지금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면 이 공유재산에 대해서 이관은 어떻게 하실 거예요?
(관계공무원석에서-「그것은 저희들이 인제 검토를 해야겠지마는 현재 그 시설은 저희들이 이제 전체적으로, 저도 온 지 지금 몇 개월 안 돼서 실제 보면 주차장, 저희들이 이제 공용 주차장만 관리를 하는 거잖아요. 그러면 만약에 한다고 하면 부지를 측량을 해서 공영주차장 저희들이 부지를 떼어내야 될 것 같습니다.」)
아니, 그니까 그 절차를 지금 해야 될 거 아니에요. 안 하니까 지금 문제가 아닙니까.
(관계공무원석에서-「예, 한번 그 부분은 검토하겠습니다.」)
그럼 내년도에는 우리 계장님이 이 부분에 대해서, 공유재산 이관에 대해서 행정적인 절차든 어쨌든 수도과와 관련된 부분이니까 이 모든 부분은 하시겠다는 거죠?
(관계공무원석에서-「저기, 수도과와 상의해서 지금 현재 주차장 부지만 저희들이 측량을 해서 떼어내도록 한번 연구를 한번 해 보겠습니다.」)
주차장 부지만 지금 떼어낸다라는 얘기가 어떤 얘기예요?
(관계공무원석에서-「지금 현재 주차장 부지하고 일부 바깥쪽에 붙어있는 땅들이 있거든요. 그 부분들은 저희들이 인제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현재 주차장 부지만 저희들이,」)
그러죠. 지금 조성계획 돼 있는 주차장 부지만,
(관계공무원석에서-「떼어내서 저희들이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떼어내서 해야 되겠죠?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이 부분을 빨리 정리를 좀 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어요.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알겠습니다.」)
그리고 그거가 되면은 여기가 지금 기존에 유료화, 유료주차장을 할려고 시스템화를 지금 만들어 놓은 게 있어요, 일부.
(관계공무원석에서-「예, 봤습니다.」)
이 부분도 같이 겸해서 해 주라는 말씀을,
(관계공무원석에서-「예, 그것도 한번 검토 같이,」)
유료화라고 제가 말씀드리는 겁니다.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알겠습니다.」)
무료화가 아닌 유료화로 전환을 같이 해 주시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