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얘기 한번 해 주시죠.
(관계공무원석에서-「이 사업은 지주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요, 1년 동안 기간이 1년이고요, 이 청년들이 일 경험을 위주로 하는 그런 사업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기업 공고를 좀 했고요, 이 먹거리 관련해 가지고요.
그래서 거기에서 심사를 거쳤고 또 청년들도 같이 모집을 해서 실제 청년이 기업을 선택을 해 가지고 매칭된 기업에 한해서 지원을 한 겁니다.
그래서 저희가 먹거리 관련 여러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이 먹거리센터도 대상이 돼서 이거를 매칭을 했는데 실제 청년들이 그 기업의 안정성이나 뭐 이런 것을 봐서 이 먹거리센터를 지원을 많이 해서 매칭이 인원수가 많은 겁니다.」)
그러면 이들이 가서 지금 뭣허고 있는지 아셔요?
(관계공무원석에서-「지금 1년간 저희가 지원을 했고요, 거기에서,」)
아니 그니까 1년간 지원하는데 지금 여기에서 이분들이 가가지고 뭣을 하고 있는가 알고 계시냐고요.
(관계공무원석에서-「지금 사업은,」)
먹거리지원센터에 가서.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사업은,」)
뭐하고 계신데요?
(관계공무원석에서-「사업은 종료가 돼서 정규직으로 채용된 직원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가.
그리고 지금 거기에서 그 청년들이 일하는 분야는 직접 현장에서 그 로컬푸드에서 지원을 해 가지고 하는 부분도 있고요, 로컬푸드 직매장 부분도 있고요, 그다음에 먹거리센터 내에서 운송이나 그다음에 또 사무의 경영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저희가 그 청년이 일 경험을 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적어도 200만 원을 지원해 줘요, 한 달에?
(관계공무원석에서-「아니요, 한 달에 200만 원은,」)
여기 200만 원이라고 돼 있는데?
(관계공무원석에서-「예, 지금 그 부분은 최저임금으로 해 가지고 국도비하고 그다음에 기업 매칭비까지 포함한 금액입니다.」)
그러면 여기 먹거리재단에선 그냥 쓰는 거네요?
(관계공무원석에서-「아니, 인제 일 경험으로 해서 저희가,」)
여기 인건비 비용 안 들어가고,
(관계공무원석에서-「예, 10%와 매칭을 했습니다. 기업에서,」)
안 들어가고 그냥 사업을 하는 거예요. 쓰는 거예요. 우리 먹거리재단에서는 비용이 안 들어가고 인건비 안 들어가고 이 돈 가지고 하는 거예요?
(관계공무원석에서-「아니요, 자부담 10%가 있었습니다. 이 사업 유형 같은 경우에는,」)
자부담이면은 거기 200만 원이면 220만 원 이렇게 해서 지급하는 거예요?
(관계공무원석에서-「아니요, 아니요,」)
180만 원?
(관계공무원석에서-「최저금액이 200만 원 한도에 도달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거기에서 10% 자부담 했습니다.」)
알았습니다.
(전문위원에게)우리 그거 알아봤어요?
(전문위원과 상의)
자세히 알아봐야겠지만 여기에서는 인력을 정규직을 가지고 쓸 수 있는 그 인력인데도 불구하고 여기에서 11명을 그냥 더 쓰고 있는 거예요, 여기에서 인원을.
그렇다면 먹거리센터 여기도 문제는 좀 있는 겁니다, 인력난으로 여러 가지로. 그래서 이것도 한번 알아볼 사항이고 그래서 여기에서 지금 나와 있기 때문에 내가 확인차 내가 지금 물어본 거예요.
잘 알았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