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풍요롭고 넉넉함이 더해 가는 결실의 계절이자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제259회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비회기 기간에도 크고 작은 지역행사와 민생현장을 돌보면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또한 내년도 업무계획과 당면 현안업무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강임준 시장님 이하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축제와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이 수고스럽고 고단하겠지만 외부에 우리 군산시를 홍보하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더불어서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정부의 새만금 예산 보복성 삭감으로 전라북도가 어려움에 있지만 새만금 관할권 사수를 위하여 군산시의회가 앞장서서 투쟁에 나설 수밖에 없는 작금의 현실이 매우 안타깝기도 합니다.
하지만 새만금 SOC 예산 삭감과 새만금 관할권 사수는 별개의 문제로 우리 모두가 총력 대응하지 못하면 우리의 터전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 긴박한 상황에 있습니다.
이에 전라북도와 도지사는 새만금 관할권에 대한 전라북도의 분명한 입장과 새만금이 발전하고 군산·김제·부안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대안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제시해줄 것을 바랍니다. 우리 군산시의회도 새만금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군산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오는 10월 29일은 지방자치의 날입니다. 지방의회는 풀뿌리민주주의의 산실이라고 합니다. 군산시의회도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민주주의의 정신을 계승하고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23명의 군산시의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열흘간 개최되는 제259회 임시회는 각종 안건 심사와 올해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회기동안 상정된 안건들과 주요 업무보고에 대하여 그동안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의 입장에서 심도 있는 문제제기와 대안제시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주요 업무보고에서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답변과 의원님들의 훌륭한 대안제시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한 최선의 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해 주실 것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양 상임위원회에서는 2차 정례회에 예정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세부계획도 잘 수립하여 효율적인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 잘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모쪼록 이번 임시회도 유익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행복과 군산시 발전을 위해서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시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