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사. 존경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229회군산시의회(제1차정례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군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의원 여러분들과 시민과 함께 하는 자립도시 군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8대 전반기 군산시의회는 오늘부터 시작하는 1차 정례회를 마지막으로 사실상 공식적인 회기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지난 2년동안 군산시의회는 15번의 임시회와 3번의 정례회를 통하여 각종 조례안, 동의안, 예산안 등 총 368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으며,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하게 3번의 추경예산을 처리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의원님들께서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그동안 최선을 다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정례회에서는 각종 안건심의와 2019년 회계연도 결산, 2019년 예비비 지출 승인, 2020년도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당초 계획했던 군산시 주요 사업들이 방향에 맞게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주시고,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책 마련과 대안제시로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시책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한 확인을 당부 드립니다.
코로나19의 수도권지역 집단감염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지역도 조금만 방심한다면 언제든지 코로나19가 재확산 될 수 있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밀집장소 방문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이제 생활 속 방역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다시 한번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철을 맞아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 태풍 등이 집중되는 시기입니다.
시민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은 재난·재해 예방에 각별히 유념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