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206회

본회의

제206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06회 군산시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제0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7년 11월 10일
10시01분 개식
의정계장 김영섭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계장 김영섭입니다. 지금부터 제206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경구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부의장 김경구
개회사
존경하는 30만 군산시민 여러분! 동료의원과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정론직필에 힘쓰는 언론인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맞이 했던 2017년 정유년 첫날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의 시정을 평가하고 마무리 하는 제2차 정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올 한 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30만 시민 여러분께도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 해를 뒤돌아보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항상 시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현장을 직접 살피면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토록 하는 등 나름대로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 한 해였습니다.
또한 근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자원을 활용한 ‘군산시간여행축제’ 및 ‘군산야행’의 성공적인 개최로 원도심 지역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여기며 이 자리를 빌어 여러 의원님들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군산경제의 양축이라 할 수 있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물량부족으로 가동 중단하였고 한국지엠 군산공장마저 안개 속에 덮여 있어 주된 추진 동력을 잃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염려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의 불확실성으로 그동안 계획하고 진행했던 여러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을지 걱정스러운 마음이 앞섭니다.
이러한 현재의 어려움에 처해 있는 우리 군산시의 현실을 감안하여 집행부는 집행부대로 불요불급한 예산사용의 억제와 서민들과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는 현명하고 책임있는 시정을 펼쳐 주시고, 우리 의원님들도 각자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서로 단합해서 적극 임해 나갈 때 반드시 희망의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6일간 시작되는 이번 정례회는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는 물론,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고 시민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안건을 처리하면서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우선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집행부의 추진사업들이 당초의 목적대로 시행되었는지 집행과정에서 잘못된 일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 미흡한 점이 있으면 지적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는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감사로써 필요하다면 현장 감사를 병행하여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하고 알권리를 실현하는 소통의 장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은 시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만큼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세입예측에 근거하여 불필요한 예산은 과감하게 삭감하는 등 낭비를 예방하여 시민들의 혈세가 헛되이 사용되지 않도록 예산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여러분들이 계획하는 사업 하나하나가 우리 군산시의 모습과 시민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고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에 충실한 자료 제공과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답변으로 시민의 이해와 요구가 시정 곳곳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17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일을 시작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끝맺음을 잘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올해 진행되었던 사업이 적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점검하여 주시고, 아울러 동절기 서민생활 안전대책 마련은 물론 우리의 도움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시민은 없는지 꼼꼼하게 챙기고 세심하게 보살펴 모든 시민이 다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올 한해 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즐거움과 아픔을 함께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정활동에 협조해 주신 문동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30만 군산시민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김영섭
이상으로 제206회 군산시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