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군산시의회

7대

20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02회 군산시의회 (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202회 군산시의회 (1차정례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2호
  • 군산시의회

일시

2017년 06월 22일

의사일정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11시53분 개의
전문위원 주현노
전문위원 주현노입니다.
먼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겠으며 임기는 1년으로 내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위원장 선출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연장자이신 신경용 위원님께서 임시위원장으로서 회의를 진행하게 되겠으며 위원장이 선출되면 선출된 위원장께서 회의를 진행하시어 부위원장을 선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신경용 위원님께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조경수 위원
서동완 위원을 추천합니다.
한경봉 위원
본인이 하고 싶으신 분들을,
서동완 위원
반갑습니다. 뭐, 정견발표라고 하면 그렇고요. 어쨌든 3선하면서 쭉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 했습니다. 위원님들이 도와주시면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방경미 위원
방경미 위원입니다.
저는 이제 예산결산위원회를 여기 들어와서 한 번 지내봤는데요, 좀 더 ‘여러분들의 심부름꾼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여러분의 뜻을 전달하는 그런 위원장이 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김종숙 위원
표결하지 마시고 두 분이 우선 협의했으면 좋겠습니다.
방경미 위원
저도 한 가지만,
저는 실은 이 위원장에, 여기에 나오고 싶은 생각을 전혀 못 했었어요. 근데 전반기 때 의장님께서 소수정당인으로 정한다고 하셨거든요.
그럴 때 김정훈 기자가 ‘그러면 다음은 새누리당 방경미 의원이 하느냐’ 물어보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아니 그렇게 정했으면 제가 해야죠.’
그래서 저는 이번에 의장님의 말씀에 의하면 우리 본회의장에서 결정이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적임자는 저라고 생각을 해서 이번에 나온 겁니다. 그게 번복이 안 됐으면 좋겠습니다.
11시59분 회의중지
12시04분 계속개의
김종숙 위원
아니 웬만하면 두 분이 좀, 방위원님, 두 분이 나가서 얘기 좀 하고 오셔요.
그리고 우리가 여기서 또 투표를 해가지고 이렇게 하다보면 1년 동안 예결위 몇 번 안 하는 것 갖고 또 얼굴 붉히면서 해. 그렇게 할 필요 없잖아요.
사실상 나가면은 다 우리, 밖에 나가면 똑같은 사람들로 돌아가는데 위원님들끼리 그럴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드니까 좀 두 분이서 나가서 얘기 좀 하고, 방위원님이, 사실상 저희가 입장에서, 저도 이제 비례로 이 자리까지 왔기 때문에 그런 입장을 좀 많이 알거든요. 그래서 참 이렇게 표결로 간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그렇게 안 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12시05분 회의중지
12시06분 계속개의
한경봉 위원
진행하시죠.
위원장 방경미
어쨌든 저를 밀어주신 분들 감사하고요, 서동완 위원님께도 죄송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우리 서동완 위원님과 같이 여러 예결위원님들의 뜻을 받들어서 열심히 잘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설경민 위원
고생하셨습니다.
(신경용 임시위원장, 방경미 위원장 사회교대)
위원장 방경미
오늘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본 위원을 위원장에 선출해 주신 데에 대하여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위원님들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는 위원회 활동을 함은 물론 집행기관의 예산편성이 진정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군산시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원만한 회의를 위하여,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깊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립니다.
안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 방경미
그럼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각 위원회의 부위원장은 군산시의회 위원회조례 제11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수자가 추천되어 투표로 결정된 경우에는 참석위원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득하여야 하므로 다수득표자 순으로 2인이 결선투표를 하고 결선투표에서 동수의 찬성을 득할 경우 재투표를 하고 그래도 동수인 경우 연장자가 당선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금번 예결위 부위원장에 적임자로 생각되시는 위원님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경봉 위원
잠시만요. 위원장님, 잠시 정회 요청합니다.
위원장 방경미
상정된 안건의 원만한 협의를 위하여 잠시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2시13분 회의중지
12시16분 계속개의
위원장 방경미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정회동안 위원님들께서 협의하신대로 설경민 위원님을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에 다른 의견 없으십니까?
(일동 「없습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설경민 위원님을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설경민 위원님의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부위원장 설경민
감사합니다. 하여튼 뽑아주신 만큼 열심히 예결위 활동 참석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위원장님 보좌를 또 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방경미
오늘 부위원장님으로 선임되신 설경민 위원님께서는 저와 함께 우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의 화합과 원만한 위원회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위원님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02회 군산시의회(제1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18분 산회
출석위원(9명)
위원 방경미 위원 설경민 위원 신경용 위원 김영일 위원 정길수 위원 조경수 위원 김종숙 위원 한경봉 위원 서동완
출석전문위원(1명)
전문위원 주현노
회의록서명(2명)
임시위원장 신 경 용 (인) 위 원 장 방 경 미 (인)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