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과장 박인수입니다.
위원장님께서 말씀드렸다시피 건설교통국장님께서 전라북도 건설교통 시책 관련해서 3월 27일에서 4월 6일까지 국외연수 중인 관계로 제가 제안설명 드림을 양해말씀 드립니다.
평소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나종성 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건설교통국 도시계획과 소관 부의안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의사일정 제6항 도시계획시설(폐기물처리시설) 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에 대해서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본 안건은 현재 도시계획시설(폐기물처리시설)로 결정되어 있는 내초동 폐기물매립장을 확장하여 폐자원에너지사업을 추진하고자 도시계획시설 변경 입안된 사항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따라 시의회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여 상정하였습니다.
현재 도시계획시설 면적이 27만 6,553㎡이며 금회 3만 9,331㎡를 확장하여 총 31만 5,884㎡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지난 3월 29일까지 주민열람공고를 완료하였으며 현재 관계부서와 협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업계획을 말씀드리면 현 위치는 폐기물매립장 인접에 위치해서 내초동 209-9번지 일원에 면적 3만 9,331㎡가 되겠으며 매립장 잔여용량 부족 등으로 매립장의 확장이 필요함에 따라서 민간투자사업으로 1,110억원을 투자하여 폐자원에너지화시설을 설치하고자 합니다.
위치도, 도시관리계획도 등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고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각별한 배려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도시계획시설(폐기물처리시설) 변경안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