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부터 금년 4월까지 전북경제연구원에서 실시한 대중교통계획입니다. 주요내용은 대중교통의 현황 및 문제점 업체노선이라든지, 코스구성이라든지, 노선체계의 문제, 버스 운행여건상의 문제, 경영상의 문제 이런 문제점을 파악했고 그에 따른 치유책으로써 대중교통 기본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저희들이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하는 것은 대중교통수단의 개선과 확충, 대중교통시설의 확충, 운영체계 개선, 마지막으로 대중교통 이용촉진 및 서비스 개선 이런 식으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거기에 대한 투자사업계획 및 재원조달 방안은 용역사에 의하면 총 337억이 예측된다고 나와 있고 연간 대중교통에 들어가는 돈이 167억으로 분석되고 170억 예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국비라든지 특별회계라든지 세워서 조달하는 방안을 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결론은 해마다 시내버스의 노사분규라든지 경상수지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입금 공동관리협의체를 구성해서 투명한 수입금관리가 되어야 되겠고 두 번째는 경영 효율화라든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재정지원금 확대가 바람직하다 그리고 세 번째 준공영제는 장기적으로 검토 추진하는 것이 맞겠다 그렇게 용역결과를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용역결과를 보고 7월에 납품되었기 때문에 8월에 계획을 세워서 9월 14일 대중교통계획을 세웠습니다. 대중교통 5개년 계획에 이런 내용을 전부 다 실었습니다. 연차별계획이라든지 투자계획 26페이지가 되기 때문에 간단히 말씀드릴 사항은 아니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사항은 노선개편을 전반적으로 시행합니다. 그래서 군산 신역사 이전과 더불어서 노선개편을 11월 13일부터 26일까지 읍면동 의견 수렴기간 중에 있는데 11월말까지 연장했습니다.
그래서 꼭 시 의원님과 지역 유지분들 그리고 통리장, 주민들한테 널리 알려서 자기마을 앞으로 지나가는 버스가 이렇게 이렇게 변경되오니 어떤 의견이 있으면 제출해달라고 해서 그 의견을 조율하여 시행할 계획이고 미룡동 주공아파트에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