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열린마당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 수영장 시설 추가 건설이 시급합니다.
작성자 김** 작성일 2021.07.20 조회수 74
군산시 의회 의원들께 먼저 오늘 제가 겪은 일부터 말씀드릴게요. 오늘부터 군산 월명 수영장 수용 인원 55명 제한이 실시되었습니다.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제 때에 입장하지 못하고 대기하게 되었는데요. 오늘 제  경우 10시 20분 경 수영장에 도착하였고 앞에 대략 7-8명의 대기 인원이 있었습니다. 7-8명 별로 많지 않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저는 50분 가량을 기다려 11시 10분쯤 시설내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처럼 34도 35도를 육박하는 날씨 속에 그나마 대기하는 사람들을 위해 쳐놓은 듯한 천막 아래 서기 위해 사람들은 앞 사람과 간격도 두지 못하고 붙어 줄을 섰습니다. 이 더운 날씨 속에서 설사 내 순서를 놓칠까봐 어디 이동하지도 못합니다.
이곳은 60-70대 노인들도 많이 이용하는데 이런 날씨 속에 천막이 만든 그늘 하나에 의지해 1시간 가량을 서 있는다 생각해보세요. 수영장 운영 관계자들은 그렇게 열기가 쏟아지는 밖에 고작 천막만 쳐놓으면 대기하는  노인들 혹은 아이들 중 한 두명 쓰러지는 일은 절대 없을 거라 안심하는 것인지 너무 한심했습니다. 거리두기를 한답시고 실내 휴게실 등을 폐쇄해 놓았는데 천막 안에서는 거리두기도 되지 않습니다.
이 곳 수영장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공립 수영 시설이 이 곳 한 군데이며 이 곳의 수용 가능한 인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제가 이곳을 오래전부터 이용했는데 최근 10년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노인들 수영 복지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수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 정말이지 6개 레인으로는 턱없이 부족해 운동하기가 힘든 상태입니다. 이 곳 사용 인원을 분산할 필요가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느낀 거지만 월명 수영장은 시설이 오래 된만큼 너무 낙후되었고 군산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실내 수영 시설이 너무 부족하단 겁니다. 따라서 군산 시의원분들께 제안합니다. 군산시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군산에 추가로 실내 수영장을 건설해 주시길 제안드립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나눔과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에 관한 현장관리와 사후관리, 사후조치에 관한 사항
이전글 나눔과 희망의 집 고쳐주기 사업에 관한 현장관리와 사후관리 ,사후조치에 관한 사항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