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영상자료실 역대의정활동영상 역대시정질문

역대시정질문

역대의정활동영상 의정활동영상, 각항목은 번호, 대수, 회기, 제목, 의원으로 구분됨
배형원의원 시정질문
배형원 의원 대수 제7대 회기 제182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
차수 제1차 날짜 2014.10.16 목요일
회의록 제7대 제182회 본회의 제1차 보기 영상회의록 관련 영상회의록 준비중입니다.
배형원 의원 시정질문 내용
문동신 시장님의 지속적인 원도심 투자에 대해서 굉장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주지하는 사실과 같습니다마는 여기에 두 가지 더 말씀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도시재생 선도사업과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원도심 지역에는 과거에 도시계획선에서 크게 바뀌지 않은 아주 복잡하고 현대 도시계획이나 또는 건축법이랄지 이런 것에 적용해봤을 때 개발과 도시재생에 많이 난맥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도시계획과 투자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제일 먼저 수방대책, 두번째는 전선 지중화사업, 세번째 상하수도 등 소위 말하는 지하 매설물과 지상의 문제점들을 먼저 시행하거나 아니면 그 사업과 최소한 병행은 해야 되겠다 하는 그런 차원에서 그런 대책이 어떻게 되어야 할 것인지 묻고요, 두번째는 원도심 지역에 에어리어를 주변지역인, 예를 들어 개복동, 영동, 장미, 삼학, 신풍 등 주변지역의 상권과 연계해서 시민들이 투자하고 시각을 넓혀가고 있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인트 하나만 가지고 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 그리고 지금 현재 근대역사 문제로 보면은 거의 일본문화 중심으로 하지만 사실은 종교학적인 측면이나 여러 고증해서 해야 할 많은 역사적 사실과 진실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용역에서는 단순히 부동산학적 또는 타 지역의 분석 틀을 그대로 적용해서 특징 없는 그런 재생사업으로 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우리 시장님과 관계공무원들의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그러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 우리 시장님의 혜안을 보고자 합니다.
조속한 결과물들이 나와서 시민들이 공유하고 함께 박수 치면서 우리 원도심이 발전될 수 있는 그런 계기를 만들기를 하루속히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