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정책지원관 채용 공고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2.07.26 조회수 91
군산시의회, 정책지원관 채용 공고
-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전문성.독립성 강화 -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26일 7급 상당(일반임기제)의 정책지원관 채용 계획을 공고했다.

이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운영하여 지방의회 정책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정책지원관 5명을 채용한다.

정책지원관의 주요업무는 ▲의원의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의결사항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지원 ▲안건 심의관련 서류제출 요구 지원 ▲행정사무감사 조사 지원 ▲기타 의회규칙으로 정하는 사무 등이다.

계약기간은 2년으로 일반임기제 7급 상당의 대우를 받으며, 근무실적 평가에 따라 총 5년 범위 내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만 20세 이상인 자로서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으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의 실무경력 ▲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의 경력을 갖춘 사람으로 이중 하나 이상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군산시의회 방문 및 우편(등기)으로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산시의회사무국 의정계 채용담당(☎063-450-5811)으로 유선 상담이 가능하다.

김영일 의장은“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이 높아져야 한다”며“정책지원관 채용으로 의회의 정책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집행부의 견제 역할도 내실 있게 수행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시민 위한 민생정치 힘 쏟겠다"
이전글 군산시의회-군산예총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