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소음대책 지역 등고선 기준 확대 촉구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1.06.09 조회수 161
군산시의회, 소음대책 지역 등고선 기준 확대 촉구
- 한안길 의원 대표발의 건의문 채택 -

군산시의회가 소음대책 피해지역의 경계를 건축물 기준으로 하는 것은 소음피해 경계의 모호함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집단 반발이 예상된다며 합리적인 소음대책지역 등고선 기준을 확대해 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9일 제238회 제1차 정례회 1차 본회의를 통해 한안길 의원이 발의한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한안길 의원은 건의문을 통해 “2019년 11월「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소송 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지만, 보상금 지급기준이 소음대책 피해지역의 경계를 건축물 기준으로 하는 것은 소음피해 경계가 모호하여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방부는 피해지역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합리적인 소음대책지역 등고선 기준을 읍·면·동 단위의 행정구역으로 확대하여 이웃과의 갈등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주민들의 간절한 염원과 군산시의회의 강력한 열망을 담아 소음등고선의 경계지역을 읍·면·동 단위의 행정구역으로 하는 법안 개정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국방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바람직한 해결책을 찾아 소음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추구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건의문을 청와대, 국회, 국방부, 전라북도 등 관계기관에 송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송미숙.김중신 군산시의원, '민주평통 의장(대통령).전라북도지사 표창' 수상
이전글 군산시의회, '독도, 일본 영토 표기 즉각 삭제' 결의안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