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군장산단인입철도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1.02.16 조회수 208
군산시의회 군장산단인입철도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 제1공구(대야.개정.옥산) 공사현장 점검 및 민원해소 방안 모색 -

군산시의회 군장산단인입철도공사에 따른 민원관련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김경구, 이하 특위)가 16일 군장산단인입철도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특위는 인입철도 제1공구인(대야·개정·옥산)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하는 한편 공사와 관련하여 장기간 지속된 민원 및 그에 대한 조치사항에 대한 현황을 듣고 민원해소방안을 모색했다.

특위 위원들은“인입철도공사가 완공되면 물류수송체계 구축과 국내 최대규모의 국가산업단지 및 새만금산업단지의 경쟁력을 높여 군산이 물류거점도시 반열에 오를 것”이라는 큰 기대를 갖고 있지만“인입철도 건설공사로 인해 도로파손, 안전사고 위험, 배수로 불량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발생 등 피해가 고스란히 주민들의 몫이 되어 주민들이 많은 불편과 감내하기 힘든 고통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상황에서 국가철도공단은 피해보상 등 대책마련에는 지극히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들은“국가철도공단 측이 적극적인 민원해결의 의지를 가지고 피해사항을 전면 재조사하여 근본적인 대책마련과 민원의 조속한 해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국가철도공단 측은 “민원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며 “빠른 해결을 위해 대화를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김경구 위원장은“국가기관인 국가철도공단은 국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해야 한다.”며 “주민들과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장기화하고 있는 민원의 조속한 해결에 적극 나서달라”고 말했다.

한편 군장산단인입철도공사에 따른 민원관련대책 특별위원회는 군장산단인입철도공사에 따른 민원사항을 원만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구성했으며, 활동기간은 2020년 12월21일부터 2021년 3월23일까지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새만금 기본계획 변경(안)에 해수유통 반영하라"촉구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