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

안녕하십니까,
군산시의회 의원 김경식입니다.

08005 의원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경식 시의원, “군산시 노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정책 마련해야”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23.06.28 조회수 71

군산시의회 김경식 의원은 28일 제256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군산시 거주하는 노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지하철 무임 교통카드를 발급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현재 노인복지법에 의하면 65세 이상에게 지하철 이용요금에 대해 100%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며 “지하철 이용 요금이 전국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시행되는 만큼 그러한 혜택을 군산시 노인분들에 적용하기 위해 군산시도 65세 이상 노인을 위한 지하철 무임카드 발급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고 발언했다.

이어 “지하철이 없는 우리시 노인들은 서울 경기 등 타지역 지하철을 이용하고자 할 때는 보증금 반환방식의 1회용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신분증과 현금 500원을 준비해야 하므로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노인들에게는 번거로울 수밖에 없다” 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군산시는 70세 이상 노인의 운전 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와 알뜰 교통카드 사업을 제외 하고는 노인을 위한 이렇다 할 교통 정책이 없다​” ​며 “​​급증하는 노인 인구 추세에 대비하여 군산에 거주하는 고령 인구층이 전국의 지하철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군산시는 지하철 무임카드 발급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김경식 윤리특별위원장 선출
이전글 김경식 군산시의원, 군산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