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예산서 140페이지 지방의회 운영부터 시작되겠습니다.
인건비는 저희 현원이 현재 정규직 현원이 26명입니다. 그래서 26명분에 대한 인건비, 봉급, 수당, 일용인부임 5명분에 대한 인건비가 계상되어 있습니다. 141페이지 까지 입니다.
다음에 142페이지 관서당경비 3,550만원입니다. 일반운영비, 일반수용비 1억3,148만 6천원인데 이중에서 큰것만 대충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정백서 500부 2,500만원, 작년하고 동일하게 계상되었습니다. 그다음에 신규 의원님때문에 의원 뺏지 제작이라든지 행정유인물, 비디오테잎, 의원 등록 서식인쇄, 3대 의원 행사 관계 유인물, 2대의원 폐연관계 유인물 초청장, 의원 수첩 제작, 의원 수첩제작은 금년도하고 동일하게 계상되었습니다.
그 다음에 의회 사진판 제작, 의원 신분증 인쇄, 의원 현황 팜플렛 제작, 의원 현황 팜플렛 제작은 현재 5,000원에서 1,000부 해서 2종으로 해 가지고 1,000만원이 계상했습니다만 금년에 1,200만원으로 계상된 사항이 있습니다. 이 팜플렛 제작은 주로 방문객의 홍보용으로 저희 의회를 방문했을 때 나누어드리고 두번째 타 시군 의회에도 군산시 의회를 알리는 자료로 쓰고자 합니다.
신문구독료, 의원 메모지, 회의 진행 시나리오, 타시군및 군산시의회 방문 환영 플랭카드 제작, 자매결연방문단 수행통역료, 복사기 및 프린터 소모품 구입, 세탁비, 의회 홍보용 기록 사진 사진첩을 제작하기 위한 것이 453만 6천원, 복사용지 구입비가 380만원, 디스켓 구입비가 100만원, 회의록 디스켓 보관함 50만원, 각종 명패 제작, 이것은 새로운 의회가 구성되었을때 이야기 입니다. 612만원을 계상했습니다.
144페이지가 되겠습니다. 출견표, 옷장표찰, 투표용 명패, 그 다음에 회의록 유인은 금년에는 3,500만원 계상했었습니다. 3,480만원만 계상을 했습니다. 사실상 회의록은 작년보다도 절감을 한다고 많이 하고 있습니다만 이 정도는 있어야 하겠기에 그 정도 계상을 했습니다.
그 다음에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복사기 수리,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투표 용지 인쇄, 각종 상황판 제작, 이것은 300만원 1개소는 의장님실하고 부의장님실은 되어 있습니다만 한개가 부족하기 때문에 한개를 더 하고자 합니다. 소회의실이라든지 의회사무국장실에 게첨을 해 가지고 내방객들에게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 다음에 컴퓨터 및 프린터기 수리비, 의정활동기록용 사진첩 앨범구입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