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료 의원님과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성큼 다가온 무더위 속에 제266회 군산시의회 임시회를 열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시민들의 지지와 성원 속에 출범한 제9대 군산시의회가 어느덧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 원 구성을 마치고 첫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믿고 응원해 주신 군산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언제나 시민 곁에 함께하겠습니다.
먼저 2년, 먼저 지난 2년여 동안 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산시의회 위상을 한껏 높여주신 제9대 전반기 김영일 의장님과 의장단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와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9대 후반기 의회는 첫 임시회를 시작으로 의회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며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하고 역량을 결집시켜 진정 주민과 시민을 위한 함께 하는 군산시의회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제9대 후반기 군산시의회는 ‘소통하고 공감하며, 행동하는 의회’라는 의정목표를 가지고 의회의 품격과 위상을 높이며 시민의 복리 증진과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군산의 현안사업에 대해 집행부와 소통하면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의 새로운 기회 창출을 만들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잊지 않고 오직 시민과 함께, 시민을 중심으로, 시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끊임없이 달려가겠습니다.
또한 본연의 의정활동에 충실하여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해낼 뿐만 아니라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안전한 군산시 만들기 등 현안 문제 해결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군산시의회 변화와 쇄신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우리 의회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24년도 상반기 주요업무보고는 물론 군산 발전과 시민 생활 안정 및 복리 증진을 위한 16건의 안건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회기는 제9대 후반기 들어 처음 개최되는 회의인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가지고 상반기의 추진 결과를 꼼꼼히 점검하시고 당초 계획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심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충실한 자료 준비와 책임 있는 답변으로 시민들이 원하는 시정을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군산시민 여러분!
세계 경제의 악화와 대한민국의 경제 사정이 어렵다는 뉴스를 우리는 밤낮으로 듣고 있습니다. 더불어 26만 군산시민들의 경제여건도 생활도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제9대 후반기 의회는 초심을 잊지 않고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집행부와 함께 모든 역량을 총 집결해 군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 26만 군산시민들의 행복한 꿈을 살피는 행정을 펼쳐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항상 시민 가까이에서 필요한 것은 없는지 세심히 살피고 어두운 곳곳에 앞서 불을 밝히는 성실하고 부지런한 의회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여름철을 맞아 본격적인 무더위와 집중호우, 태풍 등의, 태풍 등이 집중되는 시기로 크고 작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강임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은 긴장을 늦추지 마시고 호우 집중지역과 현장 중심의 사전 점검을 통해 재난·재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무더운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늘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